과연 내 집이 고장이 날까?
집을 구매하실 때, 많은 분들이 집 가격과 계약금에만 집중하고 미래의 유지비용을 미처 생각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된 집을 사든 새로 분양하는 집을 사든, HVAC 시스템, 배관 및 전기 장비는 고장이 나거나 수리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을 소유한 다는 것은 초기 투자비용 이외에도 집을 유지 관리하기 위한 비용 준비도 필요합니다.
HVAC는 난방(Heating), 환기(Ventilation), 공기 조화(Air Conditioning, 실내의 온도나 습도 등의 공기 상태를 알맞게 조절하는 일)를 뜻합니다.
<글의 순서>
1. 유지 관리비용 예측 (고가 주택)
2. 새 집 VS 오래된 집
3. 지리적 위치의 영향 (특별히 집 관리비가 많이 드는 지역)
4. 예산 계획에 집 유지관리 비용 계획의 중요성
5. 홈 워런티 고려
1. 비싼 집일 수록 관리비도 더 나오나요??
일반적으로, 주택 가격은 집 관리 비용을 예측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연간 유지비용에 대한 권장 사항은 주택 원래 가격의 1.5%에서 4%까지 다양합니다. 이는 70만 달러에 주택을 구매 했다면 연간 10,500달러에서 28,000달러를 유지비로 지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가의 주택일수록 더 많은 유지 보수 비용이 듭니다.
2. 새 집 vs 오래된 집
만약 여러분이 주택 구입을 생각중이라면 이러한 비용을 미리 고려하여 예상치 못한 지출을 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새 집은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수리를 보장해주는 보증 기간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보증기간도 결국에는 만료됩니다. 반대로 오래된 주택은 생각보다 훨씬 많은 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 구매 과정에서 주택의 노후정도와 상태를 전문적인 인스펙션 회사를 통해 꼼꼼히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특별히 집 관리비가 많이 드는 지역
지리적 위치도 집 유지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극한 날씨 조건이 있는 지역의 집은 추가적으로 전문적인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운 곳은 지붕 수리와 난방 시스템 유지비용이 더 많이 들고, 더운 지역은 에어컨 시스템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4. 예산 계획에 유지 관리 비용을 미리 포함시킬 것
미처 생각하지 못한 미래의 집 수리 비용에 대비하기 위해 Home Warranty에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Home Warranty는 콘도인지 하우스인지 등 집의 종류와 넓이에 따라 보통 연간 600달러에서 1000달러 사이의 비용이 들며, 주요 집 시스템과 내부에 있는 가전을 보장해 줍니다. 이 홈 워런티를 통해 장기적으로 상당한 지출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홈 워런티의 보장 방법
여러 Home Warranty 회사들이 있고 각각 보장 항목과 금액이 다르며 12개월 기준으로 1달을 무료로 더 보장해주는 프로모션을 하기도 합니다. Home Warranty 회사는 집의 고장 난 부분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주며 집 주인은 전체 수리 비용 대신 최소한의 minimal deductible 공제액만 지불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중앙 난방 시스템이 고장 난 경우, Home Warranty에서 난방 시스템을 수리 또는 교체를 해주며 집주인은 75불만 내면 되므로 재정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집 구매 시 일반적으로 에이전트의 협상을 통해 셀러가 1년 기간 동안의 홈 워런티 금액을 지원해주며 그 이후 비용은 바이어가 부담합니다.
6. 마치며..
Home Warranty는 주택 구입 가격 이 외에 드는 추가 비용이지만, 재정적으로 심리적으로 안심 측면에서 그 가치가 있습니다. 주요 수리 및 교체 비용을 부담 함으로써, Home Warranty는 주택 소유자가 재정적으로 큰 타격을 받지 않고 재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주택 구매 시 집 구매 가격 이 외에도 Home Warranty 비용 등을 고려하여 계획하는 것이 주택 구매자의 경제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